본문 바로가기
게임

클론다이크 어드벤처 초기화하기(그동안 진행한 과금 포기 필수)

by v_비비_v 2021. 4. 15.

초기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 누구도 초기화에 대한 결과를 책임질 수 없습니다! 신중히 결정하고 진행하세요!!

 

클론다이크 어드벤처를 15레벨까지 진행하다가 자꾸 직원이 모자르다고 하고, 효율도 안 나는 것 같아서 네이버에 검색을 했다. 나는 똥망충이처럼 게임을 하고 있던 것이다. 그래서 결정한 초기화!

 

클론다이크는 계정 초기화가 가능하고, 초기화 시 이전까지 과금했던 것들도 모두 삭제되니 초기화는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나는 과금도 없었고 처음부터 오면서 얻었어야 할 것들을 너무 많이 버리고 와서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인게임 화면을 보면 오른쪽에 톱니바퀴가 있다. 톱니바퀴를 눌러준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이런 설정 창이 뜨는데, 실제로는 플레이어 이름쪽에 내가 설정한 플레이어 이름이 뜨고, 사용자 ID: ID:에 부여받은 아이디가 나타난다. 초기화를 하려면 고객지원에 있는 도움말 버튼을 눌러준다.

 

화면이 도움말로 넘어가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확인해준다. 사실 바로 오른쪽 위에 돋보기 옆 채팅을 가도 되지만, 지우기 전에 한번 읽고 진행하려고 한다.

 

'개인 데이터의 삭제'를 선택하면,

 

이렇게 삭제 시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삭제를 결정했다면 화면 오른쪽 위쪽에 보이는 말풍선을 눌러준다.

 

그럼 이렇게 인사와 함께 문제를 기술해달라고 요청한다.

 

그냥 아무 말만 던져도 응답을 선택할 수 있게 선택지가 나온다.

 

화면을 확장해서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한다.

 

그럼 경고 문구가 나타나고, 초기화를 확정했다면 '예'를 누른다.

여기까지는 아니오를 선택해서 초기화를 취소할 수 있으니 잘 고민하고 결정해보자...

 

그럼 이렇게 클론 다이크 차관 보안관이 오고 있다고 안내 문구가 나타난다.

무섭...무섭...

 

그럼 잠시 뒤에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또 뜬다.

이렇게 하고 바로 적용되는 건 아니고 최소 10분은 있어야 하는 것 같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이렇게 로그인할 때 이용약관 동의 버튼이 나타난다.

왼쪽에 가려놓은 곳은 ID인데, 초기화를 해도 ID는 동일하다.

참고로 나는 구글 계정과 연동한 상태로 초기화를 진행했다.

 

이렇게 동의를 누르고 접속하면, 플레이어 이름과 ID는 그대로지만, 게임은 초기화된다.

1레벨부터 평화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이건 금방 삭제가 안되니까 왜 안되지 하고 난리친 ㅋㅋㅋㅋㅋ

쓸데없이 다급했던 모양 ㅋㅋㅋㅋㅋㅋㅋㅋㅋ